여행 · 캠핑/체험·전시

안성 빙어축제 빙어가 잡히네요.^^ (포인트,낚시 팁)

by Joon_Lee 2018. 1. 5.

[ 2018.1.1 ]  안성 빙어축제

안성 빙어축제  초보 아빠도 빙어를 잡았습니다.^^

12월 31일에 가기로 했던 계획은

미세먼지 '매우 나쁨'이라는 일기예보로 인해 다음날로 미루게 되고...

새해 첫날.

2018년 새해를 빙어 낚시로 시작했습니다.^^

날씨는 바람이 안 불어서 춥지도 않고 햇살 좋고 미세먼지도 '보통'

날은 참 좋았습니다.

가는 길에 저수지에서 새해 첫 일출도 보고

개장도 하기 전에 제일 먼저 도착을 했습니다. (오전 8시.^^)

아무도 없네요.

혹시, 오늘은 쉬는 거 아닌가 하는 불길한 생각마저 들더군요. ㅎㅎ

몇 컷 올려봅니다.

드디어 8시 30분.

입장료 5000원과 미끼, 집어제를 사고

이 입장권은 스키장처럼 겉옷에 지퍼 같은 곳에 걸면 됩니다.

그러면 자유롭게 나갔다 들어올 수 있어요.

매표소를 지나면 바로 낚시 용품을 파는 곳이 있고 그 오른쪽에 먹거리 파는 곳이 있습니다.

저희는 채비를 미리 준비해서 미끼랑 집어제 만 샀습니다.

빙어낚시 시작!

찌 맞추고, 집어제 뿌려주고

넣자마자 입질이 옵니다.

빙어만 올라오는 게 아니네요.

피래미(피라미)도 많이 잡힙니다.

이날 조과는 아들과 둘이서 빙어와 피라미 각각 20마리 정도씩 잡았습니다.

다음에는 유영층을 잘 선택해서 빙어만 집중적으로 공략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왜?

평소 같으면 피라미 한마리도 아쉬운 상황이지만

피라미가 세 번이나 바늘을 삼키는 바람

처음엔 그 작은 입에 플라이어를 집어넣어서 억지로 빼냈는데,

이것도 못할 짓 같아서 (너무 깊이 삼키기도 했고)

나중 두 개는 잘라 버립니다.

(5본 채비였는데 3본 채비가 되어버렸네요. 바늘 한개당 600원꼴. 으허억~)

점심때쯤, 아들 컨디션이 안 좋은 듯하여

썰매도 안 타보고 집으로 향합니다.

어린이 뜰채 체험도 원래는 점심 먹고 오후에 참가하려고 했는데

11시에 안내방송이 나오자 아들이 갑자기 가겠다고 해서

미리 장비 정리도 못해서 혼자 보냈습니다.

(그래도 하겠다네요.^^)

아들하고 둘만 오니 이점이 안 좋네요.

집에 와서 빙어와 피라미를 손질해봅니다.

피라미가 바늘을 삼켰다고 했죠?

혹시 빙어도 그럴지 몰라서 머리와 내장을 제거해서 먹기로 합니다.

빙어낚시 중에 바늘이 부러졌다는 얘기를 듣기도 해서...

빙어와 피라미는 크기와 생김새의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피라미는 비늘도 벗겨야 하고 손이 많이 가네요.

빙어에 비해 비린내도 많이 나고...

암튼 오늘 여러가지로 맘에 안 드는 피라미! ㅋ

그리고, 피라미에 비해 빙어는 내장이 적고 깨끗하네요.

왜 그냥 먹기도 하는지 이해는 갑니다. ㅎㅎ

하지만 회로 먹으면 위험하다는 거~

손질한 빙어.

처음 해보는 거라 튀김옷이 두꺼워졌습니다.

그래도 맛있음. ㅎㅎ

다음엔 꼭 잘해야지!

피라미와 빙어를 따로 튀겼더니 아들 녀석은 빙어가 맛있다고 빙어튀김만 먹네요.

제가 먹어봐도 역시 빙어가 더 맛있습니다.

빙어낚시 팁(Tip)!

1. 많은 사람들이 모이기 전에 아침 일찍 시작하세요. 낮에는 잘 안 잡혀요.

2. 빙어 포인트는 입구와 가장 먼 저수지 안쪽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나중에 나오면서 보니까 입구 쪽으로 갈수록 잡으신 분들이 적더군요.

3. 채비는 미리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특히 바늘은 비싸지만 일제 바늘이 확실히 작고 날카롭습니다.

저는 다이와 5본 채비를 썼습니다.

바늘이 7개 넘어가면 낚시대 두 개에 구더기 끼우다 지칠 것 같아서.^^

4. 구더기는 반 정도 잘라서 쓰세요.

쪽가위 준비해 가시면 좋아요.

아, 그리고 안성 빙어축제 장소는 지도에 나온 위치(A)가 아니고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입니다.

네비 안내가 종료되고 한 1km 정도 더 가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셨네요.

따뜻하게 쉬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행사장에서 파는 먹거리입니다.

밖에 푸드트럭이 있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